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트랜드/메타버스 탑승 기업

구찌(GUCCI)/ CU편의점, 메타버스 탑승 기업01<meta log#5>

by Meta_Sejin 2021. 9. 20.

요즘 많은 기업들이 메트버스 플랫폼으로 분주하게 이주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세계적 명품 브랜드 구찌(GUCCI)부터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인 CU편의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어떻게 메타버스 플랫폼에 브랜드를 녹여내는지, 이 두 브랜드를 통해 이야기해 보도록 할게요^^

 

 

 

1. CU편의점(BGF리테일)

최근(지난 달 11일) 유통업계의 큰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제페토 속 한강공원에 CU제페토한강공원점을 오픈했다고 해요. 이 곳에는 삼각김밥과 핫바, 스낵 등 실제 편의점 식품을 골고루 비치했을 뿐 아니라, 한강공원 편의점만의 특별한 즐길 거리인 한강이 보이는 루프탑과 즉석 조리라면 기기까지 즐길거리를 잔뜩 마련해놨다고 하는데요, 출시 후 빠르게 제페토 내 대표적 핫플레이스로 등극했을 만큼 인기가 좋다고 해요.

 

참고로 CU제페토한강공원점의 인기비결은 편하게 외출하기 힘든 코시국에 마스크를 벗고 한강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BGF리테일은 앞으로 제페토 내 인기 맵인 '교실'과 '지하철'에도 잇따라 편의점을 오픈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답니다.

 

 

 

2.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

메타버스 세계에서 가장 손 꼽히는 수익 창출 모델 중 하나는 바로 아바타에게 입히는 디지털 의류를 파는 D2A(Direct to Avatar)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맥락에서 구찌는 제페토에 구찌빌라를 출시하여 최신 제품을 착용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해요. 그리고 이 곳도 제페토 유저라면 꼭 방문해 볼만 한 제페토 명소로 꼽히고 있는데요, 

 

(개인 D2A 크리에이터 수익모델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제페토 크리에이터, 하는 일, 되는 법, 제페토 스튜디오, 수익구조, 메타버스 새로운 직업02<meta lo

오늘은 제페토 크리에이터가 하는 일, 제페토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제페토 크리에이터 수익구조 등 제페토 크리에이터에 대해 이야기 해볼텐데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에 처음

ssaylog.tistory.com

 

제페토 스튜디오 템플릿 사용법(템플릿 다운/ 옷에 무늬 넣기/ 심사제출), 메타버스 체험03<meta log

오늘은 제페토 스튜디오를 이용해 제페토 크리에이터에 쉽게 도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볼텐데요, 제페토 스튜디오 템플릿 다운받기, 옷에 무늬 넣기(2D 그래픽 프로그램 편집), 제페토 스

ssaylog.tistory.com

 

특히 구찌가 로블록스에 출시한 ‘디오니소스 디지털 전용 가방’이 $4,115(약 465만원)에 거래되었던 일은 메타버스 아이템 상품 판매에 있어 기록처럼 되었어요. 이 들 수도 만질 수도 없는 가상세계에만 존재하는 ‘한정판’ 가방이 실제 가방(약 $3,400)보다 더 비싸게 팔린 것이라고 하니, 현실 못지 않은 메타버스 세계에 대한 열기가 느껴지는 대목인 듯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