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log>/#1『강방천&존리 나의 첫 주식 교과서』

#1<book log>00『강방천&존리와 함께하는 나의 첫 주식 교과서』

by Meta_Sejin 2021. 8. 9.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 '내가 일을 하고있는데, 어째서 돈은 항상 모자른 것 같을까?'

 

   얼마 전 유트브에 존리라는 사람이 나왔는데, 그의 말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 마음 속에 난 어차피 부자가 안 될거야 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깔려 있다는 것.

   실제로 나는 내 인생이 부자와는 연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부자되기를 시도해보기는 커녕, 부자가 된 모습을 생각해보기라도 하면, 도무지 어색해서 시시한 생각을 하는 내 모습에 고개를 가로 젓곤 했다.


   그런데 영상 속에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어요"라며 나지막한 목소리로, 그러나 단호하게 말하는 그 사람의 모습에 머리를 아주 세게 얻어 맞은 느낌이었다. 쉽게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저 한 마디는 어리둥절해질 만큼 강한 충격이었고, 강한 희열이었던 것 같다.

 

『강방천&존리와 함께하는 나의 첫 주식교과서』


   그 영상을 본 후 그의 책을 주문했다. '누구나 될 수 있다고 말하는 부자, 나도 한번 되어 볼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그 실천의 일환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