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log>/#1『강방천&존리 나의 첫 주식 교과서』

#1<book log>01(강방천 1교시)"위대한 기업의 동반자가 되어라"

by Meta_Sejin 2021. 8. 10.

   '주식', 분명 많이 들어봤는데 낯설기도 하고, 막상 한번 해볼까 생각하면 엄두가 안나는 것이, 마치 금기된 영역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지금은 주식을 생각하면 빨리 시작하고 싶고 마치 이미 부자가 된듯 기분마저 좋다.


『나의 첫 주식교과서』 강방천 1교시 제목

   강방천의 1교시에서는 '위대한 기업의 동반자가 되어라'라고 이야기하는데, '위대한 기업의 동반자가 되어라', 이 말은 두가지로 들린다. 하나는 주식을 하라는 것이고, 또 하나는 주식을 할 때 위대한 기업과 함께 하라는 것을 의미하는 듯하다.

 

   책이 이야기 하는 바를 보면, 주식은 장점이 크다. 큰 돈이 들지 않을 뿐더러, 일단 투자해놓으면 그다지 신경쓸 부분이 없다. 세상 모든 유능한 전문가들이 나 대신에, 나의 부를 위해서 24시간 동안 열심히 일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멋진 일이라면 주식을 마다할 이유가 있을까? 책에서 우리 곁에 늘 존재하는 위대한 기업을 찾는 방법에 대해 2교시부터 하나하나 알 수 있다고 하니, 기대된다.

댓글